마이너스 통장 금리 비교 및 한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협 마이너스통장 이율에 대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도움될만한 정보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같은 직장인들이 급하게 빌리게 되는 마이너스 통장 일명, 마통에 대해서 금리비교 또는 일정기간 사용시 금리누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부동산담보 대출과는 접근이 조금 다른 이것은 실제 저는 다니는 직장 또는 연봉 등 자기의 신용으로 대출을 받는 방식인데요. 일정 금액을 필요로 할 때 수시로 빌려 쓰고 빠르게 갚아야 하는 발목의 족쇄와도 같은 대출입니다.

만약 통장에 실제 0원부터 시작하면 이자가 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출금하는 직접 그날부터 월복리 개념으로 무서운 속도로 통장에 마이너스 금리가 붙어 가는데, 실제 체감속도보다 훨씬 무섭게 금리가 불어 남니다. 예금이자가 이정도라면 우리는 벌써 부자가 되어 있겠죠. 슬프지만요. 일반적은 평균급여 이상의 직장이라면 대략 4%에서 최대 10%까지의 이율이 산정됩니다. 발급가능 타겟 ? 회사에서 4대보험이 적용되는 일반 셀러리맨이라면 누구든 가능한데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신용등급체계에서 6등급 이내여야 비슷한 시중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1금융권에서는 일반 시중은행보다 승인과정 또는 대출조건이 널리 까다롭습니다.

대신 그만큼 싼 금리로 유혹을 하는거지만 말입니다. 실제 마이너스 통장은 빚입니다. 하지만 주로 비상금의 명목으로 사용하는 직장인들이 시간의 함수관계를 인식하지 못하고 졸지에 약정기간이 도래하면 상당한 이자금액에 깜짝 놀라는 일이 많은데요. 마이너스통장은 빚이다. 절대 비상금이 아니다. 명심하셔야 합니다. 급할 때, 급전시에 빠른 시간에 월복리가 무섭게 구르지 않을때 갚으셔야 함이 첫번째 주의사항 입니다요. 두번째 주의사항은 만기 도래시까지 계획적인 대출계획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불어난 이자금액에 원금납입이 불가능한 상태가 될 수 있으니가 말이죠.

빚도 습관입니다. 관련기관의 달콤한 말에 나도 모르게 불어나는 대출이자 금액, 누구보다 개인의 상당한 경제재앙이 될 수 있으니 말이죠. 실제 일반 은행의 대출금리는 알아볼까요?(신용도에 따라 1천~9천 정도 가능) –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패밀리론) : 최저 ~ 최대 : 4.2% ~ 5.9%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스마트직장) : 최저 ~ 최대 : 4.4% ~ 7.7% – 농협은행 마이너스통장(일반직장인) : 최저 ~ 최대 : 3.8% ~ 6.7% 로 정리할 수 있겠는데요. 주거래은행의 실적 이나 월급계좌 연동 등 0.5%의 추가 가산금리가 적용가능합니다.

최근에 금융감독원에서 올 2014년 연말까지 마이너스통장(마통)의 금리비교를 하도록 공시하기로 결정했다는 뉴스보도가 있었습니다. 가장 나의 경제적 여건과 금융권별 가능한 대출금리를 비교해서 상담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역시 은행연합회에서 이번 정부시책에 발맞춰 정책이행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는 뉴스도 있습니다. 항상 2곳에서 3곳정도의 대출금리를 비교해서 무엇보다 나에게 맞는 대출조건을 찾으셔야 겠습니다. 빚잔치는 나라에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잘못한 소비습관으로 나만의 빚잔치가 되지 않도록 철저한 재무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한 번 예시를 처음 들어볼까요? 저는 행여 1천만원(10,000,000원)을 주거래은행에서 연이자 6.5%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했을 경우에는 12개월(365일)동안 갚지 못하였을 경우, 원금과 이자금액이 얼마나 될까요? 아래 표를 보세요. 크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 기간이 2년(약정)이 지나고 연장을 하고 하여 3~5년이 지났을 경우에는 원금 못지 않은 이자금액이 나만의 빚잔치가 되지 않을까요?(단 중간에 한번도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최악인 경우를 예시로 든거죠)< 1년 후 대출원금 + 이자 > < 2년 후 대출원금 + 이자 > 신중한 대출계획 반드시 짜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농협 마이너스통장 이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